박용진, 임종석 등 겨냥 “수수방관도 공범”

더불어민주당에서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긴 이상민 의원이 5일 당의 공천 심사에 반발하면서도 당에 남아 경선을 준비 중인 박용진 민주당 의원을 비판했다.

이 의원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박용진 의원에게 묻고 싶은 것은 정말 지금까지 이재명의 부조리와 불의에 대해 가열차게 싸운 적이 있나”라며 “바람도 불지 않는데 풀잎처럼 누워버리는 순종적인 자세를 틈타 이재명과 그 주변 공범들이 더 날뛴 것 아니냐. 결국 수수방관한 것도 공범이라고 본다”고 박 의원을 공격했다.

이는 전날(4일) 박 의원은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 부의장을 향해 “억울한 마음 알겠고, 힘든 상태인 것도 알겠지만 저는 안 그런가”라며 “나만 살자고 하는 정치는 진짜 비루한 정치”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서울 중·성동을 공천에서 배제된 후 탈당을 고민하다 잔류로 선회한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향해서도 “선당후사라는 명분을 얘기했지만 무슨 선당후사냐”라며 “부조리와 불의를 수용하는 게 당을 위하는 거냐”라고 비판했다.

이어 “당 자체가 부조리와 불의에 가득 차 있고 공천 과정이 국민들로부터 지탄을 받는 와중에, 거기에 대해 본인도 체험하지 않았느냐”며 “경험자로서 그걸 수용하는 게 맞나. 그게 억울하지도 않나”라고 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