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변인 성명… “김 지사 선정 이유 근거 없어”

7일 한국여성단체연합이 김태흠 충남지사를 성평등·성교육 도서를 폐기하고 열람을 제한했다는 이유를 들어 '성평등 걸림돌’로 선정한 것과 관련해 도가 강력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8일 주향 도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이번 선정은 "좌파단체의 무책임하고 근거 없는 정치적 공세"라고 규정했다.

주 대변인은 "김태흠 충남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이장우 대전시장 등 국민의힘 소속 단체장들을 ‘성평등 걸림돌’로 지목한 이면에는 다분히 정치적 의도가 깔려있다고 본다"며 "이를 사과하고 철회하지 않으면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도서는 여성가족부가 회수한 6권과 학부모들이 문제를 제기한 4권 등 총 10권으로 아이들이 봤을 때 성교육 효과보다 왜곡된 성인식과 가치관을 심어줄 우려가 큰 책들"이라며 "한국여성단체연합이 주장하는 폐기한 도서는 없다. 지금도 해당 도서들은 도서관 한쪽에 비치 돼 있어 부모님이 동의하면 언제든지 열람·대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폭력 피해자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충남 서남부권 해바라기센터 신규 설치, 긴급피난처 광역지원체계 구축,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다문화 여성들의 지역사회 안착을 위한 다문화 학령기 자녀 지원과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추진 등 여성 친화적인 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는 김 지사와 충남도에 대해 제대로 평가하고, 본질적인 여성운동에 충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포=최신웅 기자 cs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