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시스템 구축 성과 인정 ··· 친환경 경영 가속화 계획

▲ 충남개발공사는 지난 8일 한국경영인증원(KRM)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충남개발공사 제공

충남개발공사는 지난 8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14001은 기업의 환경경영 시스템을 규정한 국제표준으로 환경 영역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 수준 및 실행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충남개발공사는 지난해 환경경영방침을 제정하고 환경계획 및 목표를 수립했으며 환경법규 준수·관리, 내부심사, 환경영향평가 실시 등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건설현장 ESS(에너지저장장치) 설치, 녹색채권 발행, 친환경 차량 임차,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등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경영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김병근 사장은 “이번 ISO14001 인증은 환경경영을 위한 시작”이라며 “지속적 관리를 통해 환경위험을 예방하고 친환경 경영을 확산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책임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개발공사는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가족친화기업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내포=이석호 기자 ilbole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