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은 샴페인, 조국은 국민 조롱”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4·10 총선에 출격할 후보 공천을 마무리하고 있는 국민의힘이 17일 본격적인 총선 체제 전환을 알리는 첫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첫 회의에는 선대위 공동위원장인 윤재옥(대구 달서을) 원내대표, 안철수(경기 성남분당갑) 의원, 나경원(서울 동작을) 전 의원, 원희룡(인천 계양을) 전 국토교통부 장관 등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총괄선대위원장인 한동훈 비상대책원장은 이 자리에서 4월 총선을 “거대 민주당이 장악한 국회 심판 선거”라고 규정했다. 한 위원장은 회의에서 “우리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정치개혁 정당”이라며 “후진 (더불어)민주당 세력이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는 일만큼은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어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민주당은 벌써 ‘153석+α’라면서 샴페인을 터뜨리는 분위기고 이익 동맹인 조국 대표도 ‘야권 200석’을 입에 올리며 우리 국민을 조롱하고 있다”고 맹비판했다.

안철수 의원도 “최근 민심의 흐름을 보여주는 데이터들은 매우 엄중하다”며 “개별 정당 지지도만 바라보는 착시효과 대신에 여소야대가 우려되는 민심의 흐름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정당 지지율은 엇비슷하지만, 조국혁신당 등을 모두 더한 ‘야권 지지’ 강도가 ‘여권 지지’보다 세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원희룡 전 장관 역시 자신과 ‘명룡대전’을 치르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이재명이 온 뒤에 민생이 실종됐고, 건강한 민주당도 실종되고 말았다”면서 “그러다 보니 이제는 이재명이 싫다고 조국이 뜨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빨리 이재명 대표를 치워야 모든 게 해결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필승의 각오로 절박하게 움직여야 하고, 변화를 두려워해선 안 된다”며 “어려운 결정도 피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최근 부적절 후보에 대한 공천 철회 등 단호한 태도를 이어가야 한다는 취지다. 나 전 의원은 특히 “선대위가 민심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광재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전날(16일) 논평을 내고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자녀 입시 비리와 감찰 무마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았는데도 반성 없이 ‘사적 복수’를 위해 정치에 뛰어들었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