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오타니 쇼헤이(29·LA 다저스)가 아내를 깜짝 공개해 이목이 쏠린 가운데 그의 부친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됐다.

지난 12일 일본 매체 ‘뉴스포스트세븐’에 따르면, 오타니 부모는 아들 결혼 상대의 조건에 대해 “여성 아나운서나 연예인을 원하지 않는다”며 “건강하고, 가능하다면 스포츠를 경험해 본 사람이 좋다”고 말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오타니 아버지와 동생도 야구 선수로 활약했다. 오타니 아버지는 “시골 넓은 땅에서 자유롭게 아이를 키우며 스포츠를 맘껏 하도록 하고 싶었다”며 “도시에서 지냈다면 지금의 쇼헤이는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7년 4월 발표된 일본 잡지 ‘분게이슌주’에서 오타니의 아버지는 “나는 25세에 결혼했지만, 아들은 30세 정도에 하는 것이 어떨까”며 “미국에 가더라도 (영어에 능통한 아내를 구하는 일에) 서두르기 보다는 통역사의 도움을 받으며 지내는 편이 좋겠다”고 밝혔다.

실제 오타니는 미국으로 이주한 후 6년간 통역사의 도움을 받으며 선수 생활을 했다. 올해 30세가 되는 오타니는 아버지의 말대로 지난달 29일 SNS를 통해 결혼을 발표했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그러나 아내의 신상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이에 일본 야구팬들은 일본여자프로농구 선수로 활약했던 다나카 마미코를 유력한 '오타니 아내'로 지목했다.

AP 통신을 비롯한 미국 언론은 사진이 공개되자 오타니의 아내가 다나카라고 앞다퉈 보도했다.

키 180㎝의 다나카는 일본여자프로농구리그 후지쯔 레드웨이브에서 뛰었고 지난 2023-2024시즌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CBS 방송은 다나카가 지난해 은퇴했다고 전한바 있다.

한편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는 불법 도박과 절도 의혹으로 구단에서 해고됐다.

오타니를 대리하는 법무법인 버크 브레틀러 LLP는 21일(한국시간) 성명을 내고 "최근 언론 질의에 답하는 과정에서 오타니가 대규모 절도 사건의 피해자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관련 당국에 사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오타니와 미즈하라는 공적인 관계를 떠나 그라운드 밖에서도 절친한 사이로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