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주가가 급등중이다.

25일 오전 11시 21분 박셀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13.15%(2800원) 오른 2만 4100원에 거래 중이다.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다. 효과적인 항암면역치료를 도모하기 위해 하기와 같이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했다.

박셀바이오는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CAR-T 치료제와 CAR-NK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 등 다양한 면역세포를 활용한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박셀바이오는 국내 기업 최초로 'CAR-MILs 다발골수종 치료제'에 대한 국제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한국에 이어 유럽과 중국 등 개별국가 차원에서도 특허를 출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다발골수종 치료제에 대한 특허권을 선점하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앞서 지난해 11월 아시아 세포치료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CAR-MILs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올해 1월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

이제중 박셀바이오 대표이사는 "아직 전 세계적으로 CAR-MILs 치료제로 출시된 제품은 없다"며 "이번 국제특허 출원이 CAR-MILs 치료제 연구개발의 선두권에 있는 박셀바이오가 글로벌 권리를 선점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난치성 다발골수종 치료제 개발에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