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 수호 호국 영웅의 편안한 안식 기원

▲ 지난 22일 단양읍 중앙공원에서 개최된 단양군재향군인회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 참석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단양군 제공

충북 단양군재향군인회(회장 염관복)는 지난 22일 단양읍 중앙공원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보훈안보단체 회원과 군민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서해수호 희생 장병의 명복을 빌었다.

서해수호의 날은 2002년 6월 제2연평해전, 2010년 3월 천안함 피격, 그 해 11월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서해 도발 사건을 포괄하는 의미다.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돼 우리 군의 희생이 많았던 천안함 피격일 기준으로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에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보훈안보단체 회원과 기관단체장들은 안보 결의를 마음에 새기며 서해를 수호한 호국 영웅의 편안한 안식을 기원했다.

김문근 군수는 추모사에서 “서해수호 용사뿐만 아니라 목숨을 바쳐 국토를 수호한 호국영령들을 위해 우리들은 그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할 의무가 있다”며 “우리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 덕분이며 목숨을 바쳐 지킨 이 나라를 열심히 살아가는 것 역시 우리의 책무”라고 말했다.

염관복 회장은 “단양에서 처음으로 서해수호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 용사들을 기억하며 애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용사들의 희생정신을 본받아 국토수호의 의지를 결집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단양=강두원 기자 kdw@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