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검진 대상 짝수년도 출생자 ··· “미루지 말고 지금 받으세요”

▲ 충주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지원 포스터. 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한 무료 검진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 건강검진, 생애전환기 검진은 2년 주기로 시행하며 올해 무료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이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 건강검진의 대상자는 20세부터 64세의 의료급여 수급권자 세대주와 세대원으로 검진 항목은 흉부방사선, 요검사, 혈액검사 등이다.

또한 의료급여 수급권자 생애전환기 검진은 66세 이상의 의료급여 수급권자 세대주와 세대원 대상으로 골밀도검사(여성만), 인지기능장애검사(2년마다), 생활습관평가(70세) 등으로 진행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대상자에게 ‘건강검진 안내문 및 건강검진표’를 발송해 검진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검진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www.nhis.or.kr) 또는 전화(1577-1000)를 통해 검진 대상 여부와 검진 기관을 조회 후 가까운 검진 기관으로 예약 후 검사를 위해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보건소에서는 해당 검진을 진행하지 않으니 가까운 검진 기관을 조회해 검진하시길 바란다”며 “건강검진으로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수검자가 몰리는 연말을 피해 미리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충주=이근복 기자 lkb002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