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기적의도서관 도서관의날 프로그램. 공주시 제공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4월 12일 도서관의 날과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전시, 체험 등 15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주기적의도서관은 ‘사서 추천 북 큐레이션’ 및 ‘그림책 아트프린팅’을 전시하며, ‘나만의 인생 책 추천’, ‘삼행시의 달인’, ‘그림책 미술놀이’, ‘그림책 테라피’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웅진도서관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외국아동자료’, ‘그림책 원화’, ‘북큐레이션’ 전시 프로그램과 ‘마인크래프트 에듀로 만드는 동화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독서 장려를 위한 ‘두 배로 책 대출 서비스’와 연체된 책을 모두 반납 시 대출 정지가 해제되는 ‘도서 연체 탈출’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자 접수는 도서관 누리집(www.gongjulib.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도서관(기적의도서관 041-840-8955, 웅진도서관 041-840-2205)으로 하면 된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