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250명 온라인 선착순 접수

▲ 제8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 포스터. KIGAM 제공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이 내달 20일 연구원 중앙 잔디밭에서 ‘제8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작품 주제는 지구와 지질자원, 연구원의 주변풍경 및 연구성과 등과 연계한 자유창작 그리기로 검인된 8절 도화지를 교부받아 대회당일 주제에 맞게 시간 내 작품을 완성하면 된다. 심사위원단의 체계적인 평가를 통해 12작품(저학년부 6작품, 고학년부 6작품)이 선정되며 선정된 작품은 결과에 따라 대전시장상 2명, 대전시교육감상 2명, 원장상 8명에게 입상작은 연구원 대내외 홍보 및 특별전 전시 등에 활용된다.

참가 신청은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 각 125명씩 전국 초등학생 대상 250명의 참가자를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누리집 알림창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평구 원장은 “제8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구와 자원,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연구원의 우수한 지식재산을 미래 과학꿈나무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KIGAM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now@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