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개최지인 홍성군의 종합우승과 함게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시상식에서서 김석환 홍성군수가 우승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도전하는 홍성의 힘! 하나되는 충남의 꿈!’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9일과 20일 양 일간 홍성군 일원에서 열린 제20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충남도장애인체전은 개최지인 홍성군이 종합우승을 차지, 도청소재지로서 그 위상이 한층 높아진 가운데, 군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군은 특히 이번 대회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화합체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 및 저변 확대의 계기를 마련하는 ‘생활체전’, 장애인의 건강증진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희망체전’, 신도청소재지 홍성의 위상을 높이는 ‘도약체전’으로 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대회에서는 주경기장인 홍주종합경기장을 비롯한 17개 경기장 곳곳에서 시·군의 명예를 걸고 선수들의 열띤 경기가 펼쳐졌으며, 경기장마다 1종목 1사 결연, 마을별 결연을 맺은 많은 홍성군민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하며 대회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홍주종합경기장에서는 먹거리장터, 농특산물 판매, 중소기업 제품 전시,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즐거운 축제분위기를 연출됐을 뿐만 아니라, 대회 기간 중 연급협회, 국압협회 등에서 문화·예술행사를 선보여 이번 체전을 화합과 문화체전으로 특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충남도내 15개 시·군 4000여 명의 선수·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19개 종목에 걸쳐 지역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 이번 대회에서는 종합점수 9만 4581.2점을 획득한 홍성군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개최지로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홍성군에 이어, 당진시가 종합2위(7만 9486.5점), 천안시가 종합 3위(7만 4783.2점)를 각각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충남도장애인체전의 성공을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신 10만 홍성군민과 한마음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210만 충남도민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홍성=김석진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