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청장 이충재)이 내달 19일까지 여행, 문화, 일상, 정책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내용)를 생산·홍보할 서포터즈(supporters, 홍보지원단)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총 3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홍보 서포터즈(홍보지원단)는 행복청 공식 블로그(누리사랑방, blog.naver.com/macc2030)를 통해 콘텐츠(내용)를 제작, 게재할 블로그(누리사랑방) 기자와 행복도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지식 전달 및 고품격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행복도시 해설사로 나눠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학(원)생(외국인 포함)이나 주부, 직장인 등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블로그(누리사랑방) 기자는 블로그(누리사랑방) 등 1개 이상의 에스엔에스(SNS, 누리소통방) 운영이 필수 자격이며, 블로그(누리사랑방) 방문자 수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이거나 페이스북(facebook) 친구 1,000명 이상 보유자이면 우대한다.

해설사는 관련 경력 및 자격증 보유자를 우선 선발한다.

홍보 서포터즈(홍보지원단)로 선발되면 내년 2월 말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행복청에서 진행하는 행사와 교육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취재활동으로 게재되는 기사, 영상 등의 콘텐츠(contents, 내용)에 대해 소정의 활동비나 원고료가 지급되며, 활동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를 선발해 청장 표창과 포상도 수여된다.

지원방법은 행복청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www.naacc.go.kr)이나 공식 블로그(누리사랑방, blog.naver.com/macc2030)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전자우편, naaccadmi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3월 초순 행복청 누리집(홈페이지)이나 블로그(누리사랑방),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행복청 대변인실(044-200-3095)로 하면 된다.

김홍종 행복청 대변인은 “올해는 2단계 도시개발 사업이 시작되는 첫 해인만큼 최신 홍보기법을 적용해 창의력 넘치고 감각 있는 활동으로 행복도시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세계적인 모범도시 행복도시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