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이 지난달 25일 이마트 세종점 문화센터에서 ‘세종시민을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충남대학교병원장 김봉옥 교수가 강사로 나서 ‘우리아이 척추는 바르게 자라고 있을까?’라는 주제로 증상과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한 강의를 펼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민을 위한 시민건강강좌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참석한 시민들에게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구급함을 선물로 증정했다.

충남대병원은 오는 24일 오후 1시 강병헌 교수가 ‘임신중 건강한 엄마와 태아를 위한 영양상식’이란 강좌를 실시하고, 4월 21일에는 이연희 교수가 ‘어린이의 눈 건강’에 대해, 5월 26일 서영준 교수가 ‘어린이의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강좌를 실시 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이마트 세종점 문화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세종시 의료공백 해소 및 응급환자에게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을 개원해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38-1 번지(LH 세종특별본부 내 별동)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행복도시 세종시민이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제1의 건강도시로서 자리매김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8월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 2월 4일에는 세종시와 세종시 공공의료기관인 ‘세종시립의원’,‘ 노인성질환통합관리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통합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노인성질환 진료, 치매클리닉 운영, 정신건강사업 등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