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삼성동은 높은 고층빌딩이 자리잡고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거리다. 삼성역 주변은 크고 작은 회사들이 많이 모여있을 뿐 아니라 주변 코엑스도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전시회, 박람회 등의 일정이 있을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

특히, 이곳 삼성역 주변으로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기도 하며 뿐만 아니라 퇴근 후에도 간단한 저녁 또는 선릉, 삼성동, 강남, 삼성 중앙역 주변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찾아도 좋을 만한 맛집들이 즐비한 곳이 바로 이 주변 일대이다.

직장인들이 많이 있다 보니 이들을 타겟으로 한 술집 회식 장소들도 많다. 최근에는 평소 쉽게 접하는 고깃집 회식이 아닌 이색 요리 맛집을 회식 장소로 정하는 것이 트렌드화 되어가고 있는데, 주변에도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춘 이색 장소들이 많아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분야로 퓨전 요리를 꼽을 수 있다. 기존의 음식과는 다르게 새로운 스타일의 찜닭, 김밥, 곱창, 찜요리 등 새롭고 색다른 것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삼성역 맛집의 다양한 음식들 중 ‘조개갈비찜’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요리 중 하나다. KBS2 TV ‘생생정보통’에서 백세인생으로 유명한 가수 이애란 씨의 추천 메뉴로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요리로, 조개찜과 갈비찜의 앞자를 따 새로운 조갈찜이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맛뿐만 아니라 비쥬얼적인 모습도 함께 사로잡아 젊은 여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푸짐한 양과 시원한 조개찜 국물은 퇴근 후 술 한 잔 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안주로 제공되고 있어 주변 모임 회식 장소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랍스터를 추가해서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