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는 바다와 육지를 모두 즐길 수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으로 알려졌다.
여름에는 자연휴향림도 있어서 삼림욕은 물론 항구와 해수욕장이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많이 찾아오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학생들의 학습체험 현장 등 다양한 장소로 호응을 받는다.

안면도는 체험은 물론 오감을 만족하는 특별한 먹거리 또한 손꼽을 정도로 인기가 좋아 다양한 수산물들이 많은 그 중에 싱싱한 꽃게요리가 다양하여 여행 온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꽃게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타이완과 중국 일본까지 여러 곳에 분포되어 있다.
싱싱한 꽃게를 고르는 방법은 수게가 살이 차있으면서 몸 전체가 크고 긴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물을 사용하여 다리를 부러뜨리지 않고 온전하게 어획한 것으로 선택한다.
등을 만졌을 때는 거칠거칠한 촉감이 특징이면서 비린향이 없고 배 부분은 하얀색을 띄고 있어야 싱싱하다고 볼 수 있다.
껍질채 씹는 맛과 부드러운 게살 맛은 정말 한번 먹으면 누구든지 빠져드는 요리 재료로 사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원조점에서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얼큰한 게국지 등 우리나라 전통 건강식 꽃게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간장게장은 껍질을 씹어가며 살과 껍질을 발라먹는 맛이 일품이며, 양념게장은 싱싱한 꽃게를 가지고 게장을 담아서 꽉 찬 속살에 양념이 잘 버무려져 있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 단맛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게국지는 입맛을 자극시키는 특별한 요리로 일반적인 찌개나 탕의 느낌보단 담백하면서 시원한 맛을 느끼기 좋은 천연 육수의 얼큰한 국물 맛이 난다.

 

김치와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서 섬마을의 김치찌개 같다고 하며, 게국지는 우리나라 전통음식으로 김치와 대하를 더해 밥 한숟가락에 올려먹으면 신선한 맛과 칼칼하고 고소함까지 음미할 수 있는 밥도둑으로 알려져 있다.

안면도는 드라마, 영화촬영장소로 유명해서 세트장, 박물관, 행사장 등 볼거리가 많으면서 안면도맛집 주변은 맛있는 음식도 함께 즐기는 식도락 여행에 적합한 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