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커뮤니티에서 “남녀가 원하는 가슴사이즈?”라는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했다. 여성 답변의 60% 이상이 B컵을 원했고 남성 또한 65%이상이B~C컵을 원한다고 대답했다.

남녀 모두 B컵 이상의 크기를 원하지만 대한민국 여성의 평균 가슴 사이즈는 75A 라는 통계가 있어 풍만한 가슴은 여러 여성들의 희망사항이 되고 각종 매스컴에서 부각되는 여자 연예인들은 풍만한 가슴라인으로 뭇 여성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유는 여성에게 있어서 풍만한 가슴은 단순한 가슴 이상의 상징성이 있기 때문이다.
더블어 단순히 볼륨을 원해서 만이 아니라 처진가슴, 짝가슴, 가슴축소등  풍만하면서도 균형 잡힌 가슴을 얻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 하는 이들이 많아 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단순히 가슴을 크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라인을 살리고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가슴을 찾아 주는 맞춤형 성형이 대세가 되면서 성형외과의 문을 두드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가슴수술은 개개인의 키, 몸무게, 체형, 흉곽의 모양 등을 수술 전에 치밀하게 계획하여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그렇다면 과연 나에게 맞는 가슴 성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슴성형의 방법에는 크게 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으로 나뉜다.
먼저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크게 라운드 보형물과 물방울 보형물로 나누어진다. 가운데 부분이 가장 볼록한 라운드 보형물이 오랜 시간 동안에 사용되어왔는데, 보형물의 위 아래가 없어 보형물이 몸 안에서 움직이더라도 수술 후 모양이 변형될 염려가 적고 물방울 보형물에 비해 비용이 합리적이다라는 장점이 있다.

그에 반해, 마른 체형이나 윗 가슴이 없는 경우라면 물방울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방울 보형물은 구조적으로 보았을 때 여성의 실제 가슴과 흡사하게 디자인되어 있기에 윗 부분은 얇고 아랫부분은 봉긋한 굴곡이 있는 형태를 띠어 자연스러운 라인을 연출해준다

두 번째로 자가 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있다.
허벅지,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 방법으로 일반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저조한 생착률이 단점이 되어 왔지만 최근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수술이 발달하여 지방의 생착률을70~80%까지 높여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줄기세포 중에서도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하는데 이는 세포 분열과 분화 재생 능력이 뛰어나 혈관생성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이식한 지방세포가 가슴의 혈관과 연결이 빠르게 되도록 도와 지방 생착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유니크 성형외과 이준혁 원장은 "가슴성형은 여성으로써의 자신감을 되찾아 줄 수 있는 수술로 단순한 가슴 사이즈의 변화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 신체 부위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룰 때 그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무조건적인 특정 수술법의 맹신이나 잘못된 자가진단으로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