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은 서울근교라는 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자연에 둘러싸인 경치를 볼 수 있어 가족끼리의 나들이나 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같은 산책코스부터 유럽 느낌이 물씬 풍기는 테마파크인 쁘띠프랑스나 에델바이스같이 가평 여행코스로 손꼽히는 곳들 또한 많아 더욱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오가는 곳이다.

특히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남이섬은 남이섬 여행코스로 따로 찾는 이들이 있을 정도로 가평에 오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배를 타고 들어가 여권 형식의 입장권을 내는, 마치 해외여행을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여행지인 것이 이유일 것이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남이섬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메타세콰이어길을 걸을 수 있는 여행지임에도 남이섬 맛집은 별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그래서 남이섬 여행객들은 남이섬 안에서 식사를 하기 보다는 외부의 가평 맛집을 찾아 나서곤 한다.

그 중 한 곳이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맛집으로 유명한 가평 동기간이다. 동기간은 양평 문리버, 남양주 강변연가와 함께 서울근교 3대 백숙집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가평 먹거리를 찾아나선 이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토종닭백숙과 닭볶음탕이 메인메뉴로, 커플들이 자주 찾는 장작구이 또한 인기가 있다.

깊은 산속의 300년은 된 것 같은 고풍스러운 초가집을 개조해 만든 이곳은 숲속 힐링캠프 느낌이 특징적이다. 방갈로 형식의 독립된 공간이 있어 주변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그런 덕인지 연예들이 많이 찾는 단골집으로도 유명하다.

해가 지고 난 후에는 화로에서 군고구마를 구워먹으며 느긋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운치 있는 곳이라 연인들뿐 아니라 온 가족 나들이로 오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