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훌쩍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영종도 마시안해변 인근 조개구이 집에는 연일 사람들로 만석을 이루고 있다. 인천 중구 덕교동 영종도 맛집 '서해안조개광장'의 조개구이 맛을 보기 위해 몰려든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것이다.

업체의 조개구이 맛은 서해안 마시안해변 일대가 멋진 일몰로 가득 차오르는 장관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실제로 서해안 마시안해변 일몰을 구경하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업체의 조개구이 맛도 보고자 들르는 경우가 많다. 멋진 해변을 바라보며 조개구이 맛을 즐기는 것은 업체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최근에는 영종도 조개구이 맛집이란 명성이 널리 퍼지면서 인천, 서울, 경기도 뿐 아니라 충청도, 전라도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는 게 업체 대표의 말이다. 드넓은 매장 내부에는 가족 단위의 고객부터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단체 회식을 즐기는 고객 등 다양한 유형의 손님들이 눈에 띈다.

업체 조개구이 맛의 가장 큰 특징은 신선함이다. 마시안 조개 양식장에서 직접 채취한 조개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조개의 쫄깃한 식감과 신선도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다. 수송 차량으로 멀리 운반해오는 타 조개구이 업체와 달리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조개만을 취급함으로써 탱탱하고 쫄깃한 조개구이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조개 위에 얹어지는 치즈가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조개구이 위에 듬뿍 얹어진 모짜렐라 치즈의 고소한 풍미는 조개 식감과 어우러지면서 절묘한 맛을 자아낸다.

치즈와 조개구이의 환상적인 궁합은 이미 매스컴에서도 집중 조명한 바 있다. MBC every1 인기 예능 프로그램 '식신원정대'에 소개되면서 을왕리 맛집 별미로 주목을 받은 것. 방송에서는 가리비안에 곁들여진 날치알도 소개되면서 단골 고객 양산에 보탬이 된 바 있다.

또한 업체는 조개구이 외에 활어회와 칼국수, 왕새우 등을 세트 메뉴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광장이란 업체명에서 알 수 있듯 커다란 매장 크기 또한 장점이다. 길게 늘어선 매장 모양 덕분에 어느 자리릉 낮아도 시원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마시안해변 일몰을 감상하며 조개구이 맛을 즐기는 것은 업체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휴가철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도래한 가운데 해변 관광 차 방문한 고객 뿐 아니라 입소문을 듣고 멀리서 일부러 찾아 온 고객들도 크게 늘었다."면서 "싱싱하고 질 좋은 조개만을 취급하여 고객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