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MBC 등 맛집 탐방을 주제로 한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들이 최근 서울 도봉구 방학동 소재 방학동장어맛집의 인기 요인을 조명한 바 있다. 도봉구맛집으로 널리 입소문이 퍼진 '우이정풍천장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는 맛과 건강을 두루 갖춘 방학동맛집 업체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장어 별미에 인근 주민들은 물론 경기도, 충청도 고객 발걸음까지 불러 모으고 있다. 실제로 KBS, MBC 방송에서는 촬영을 통해 업체의 장어 맛을 분석하며 인기 요인을 분석하기도 했다.

업체는 숯불장어구이와 장어해장국, 두 가지 장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감자들깨옹심이, 메밀전병, 메밀물국수, 메밀만두 등의 웰빙식도 제공하고 있다.

숯불에 훈연된 장어구이의 쫄깃한 육질은 고객 입맛을 사로잡는 비결로 통한다. 특히 장어구이 한 점을 씹을 때 스며 나오는 숯불향은 고소함을 더해주는 요소다.

눈에 띄는 점은 숯불장어구이 양념의 경우 각종 한방재료와 블루베리로 특별 제조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장어구이의 특별한 맛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보양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얼큰한 육수에 장어고기가 듬뿍 담긴 해장국도 고객들이 뽑는 별미 중의 별미. 해장국 특유의 매콤한 맛과 장어고기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탁월한 맛을 자아낸다.

여기에 순수 국산 메밀로 만든 메밀전병, 메밀물국수, 메밀만두도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식사 중에는 더덕을 무한리필로 제공하여 고객 입맛을 돋군다.

업체 주변은 청정 자연 환경으로 이루어진 정원이 펼쳐져 있다. 식사를 마친 고객들이 정원을 거닐며 산책을 즐기기도 한다. 특히 커플 고객들에게 데이트 장소로서도 안성맞춤인 환경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단순히 맛있는 장어구이 업체가 아닌, 영양과 서비스, 풍경까지 두루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업체로 알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공중파 방송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기대치를 충족시켜 주는 도봉맛집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