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누구나 살에 대하여 방심하게 마련이다. 한 번 빠진 체중은 약 1년 간 유지해야만 본인의 체중으로 굳혀진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겨울에는 다소 추운 날씨와 다양한 요인 때문에 식단 조절, 운동의 병행이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겨울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간단한 체중 유지 방법을 찾는다. 특히 최근 20~30대 젊은층들 사이에서는 해독차, 붓기 빼는 차, 마테차 등 한방차와 건강차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가운데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서 우리차테라피를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우리차테라피는 다이어트에 좋은 감초차, 마테차 효능, 해독차, 붓기 빼는 차의 효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고운차를 선보였다.

고운차는 변비에 좋은 우엉부터 마테, 돌외잎, 루이보스, 감초 등 여섯 가지 국내산 무농약 한약재와 원산지에서 공급받은 프리미엄 허브를 사용한 해썹 인증 다이어트 식품이다.

고운차의 성분 중 마테는 남미 여성들의 몸매 비결이며, 돌외잎은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AMPK효소의 체지방 분해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국내산 우엉은 식단 조절, 운동 중 따를 수 있는 변비 증상을 완화하고, 프리미엄 허브는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차의 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과도한 식단 조절보다는 적절한 영양소 섭취와 함께 차를 마셔 주는 것이 좋다”며 “물처럼 지속적으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추운 날씨가 지속되며 건강을 위한 운동보다는 따뜻한 차 한 잔이 절실한 요즘. 살을 빼도 건강하게 빼겠다는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만큼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식품의 섭취보다는 효과 좋은 한방차가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