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많은 여성이 추위를 막아주면서도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기모 스타킹, 레깅스, 스키니진 같은 의류를 즐겨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패션아이템들은 자칫 하복부와 다리 전체를 압박하고, 통풍을 방해하여 여성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원활한 혈액순환과 통풍을 방해하는 옷차림이 외음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질염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염증이 악화되지 않도록 통풍을 방해하는 옷차림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실내•외 온도차와 추위 때문에 면역 기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은 염증에 취약해질 수 있는데, 이때 통풍이 잘 되는 하의와 속옷 착용 빈도를 늘려주는 것이 도움된다.

또한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하루 30분 이상 핫팩 하복부 마사지, 반신욕을 실천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만약 생활습관 변화로도 질염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상담을 통해 골반근육 탄력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골반근육 탄력이 저하된 경우, 분비물이나 건조증도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이쁜이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정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수술방법도 개별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내진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요구된다.

강남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에 따르면 질성형수술 선택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담당의의 숙련도라고 말했다. 긴밀한 상담을 통해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필요가 있다는 것.

박정인 원장은 “질축소수술 진행 과정에서 질 조직 손상이나 이물감 우려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개별 상태에 따른 이쁜이수술방법과 이에 사용되는 질성형 재료의 특징을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본원은 상담을 통해 질성형수술이 여성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수술 재료 안전성 공인 여부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며 “질축소수술은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충분한 의학적 정보를 얻은 뒤에 신중하게 진행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