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내리는 겨울날, 어느덧 크리스마스가 찾아왔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일요일이라 아쉬운 마음이지만 연인, 가족, 친구, 소중한 이들과 함께할 생각에 설렘이 가득하다.

올해는 누구와 시간을 보내든 보다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주말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장 추천하는 장소는 가볼만한 곳 많은 강원도 속초다.

동해의 해안 절경을 감상하거나 뜨끈한 온천에서 피로를 풀 수도 있고 설악산에 올라 울산바위의 수려한 풍경과 속초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속초 여행코스가 많다.

또한, 여행 중 식사로 대게와 새콤한 물회, 자연산 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속초 대게는 겨울철 제철을 맞아 담백한 속살이 가득 차오를 뿐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과 영양소가 풍부한 보양식이다.

대게는 속초 동명항을 방문하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동명항은 크고 작은 어선이 들락거리는 속초의 대표 항구로 동해의 신선한 해산물이 풍부하다. 또한, 주변으로 횟집, 대게집, 조개구이집 등 다양한 맛집이 밀집해 취향에 맞게 식당을 골라 즐기면 그만이다.

그래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대게와 자연산 활어회, 물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가 좋다. 해당 업체는 현지인 사이에서 대게를 속초 최저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동명항 맛집이다.

메인 메뉴인 대게 주문 시 자연산 활어회, 물회, 게딱지 밥, 대게 라면을 비롯해 무려 25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는 이곳이 중간 유통과정이 없고 가격 거품을 없애 도매 수준으로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이다.

한편,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겨울철 보양식 메뉴로 전복, 문어, 대게를 푹 삶아낸 전문대라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넓은 객실과 룸을 마련해 크리스마스 데이트 및 송년회 장소로 제격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