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론조사업체에서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500명에게 우리 인생에서 외모가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묻자 86%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남성 응답자는 82%, 여성응답자는 91%로 높은 비율로 인생에서 외모가 중요하다는 태도를 보였다. 이러한 조사결과처럼 외모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의 수도 해마다 늘고 있다.

그러나,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성형으로 인한 부작용 사례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똑같은 방법의 수술이라 할지라도 결과는 천차만별인 이유는 무엇일까?

이데아성형외과 원장들은 “겨울철은 성형 성수기인만큼 비용적 혜택이나 패키지 성형 등 소비자를 현혹하는 이벤트가 더욱 많아져 잘못된 선택을 하기 쉽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 저렴한 가격이나 혜택이 아닌 의료진의 전문성과 수술 결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권성일, 권장덕, 진훈 원장은 지난번 조언에 이어 성형수술을 하기 전 꼭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추가하였다.

이데아성형외과 원장들은 성형수술의 결과를 좌우하는 것은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실력이다. 그래서 “시설과 장비보다는 의료진의 약력과 연구실적, 논문리스트, 수술 결과 등을 살펴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성형외과도 진찰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며 “가끔 환자 스스로 이상적인 결과만을 생각하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스스로는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 힘들고 또 전문의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파악이 힘들다. 특히 성형은 무엇보다도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성형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어떤 성형수술이든 수술 전 준비가 굉장히 중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수술인지 잘 파악해본 후 전문의와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성형 후 만족도를 높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외모를 좀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보이고자 하는 욕구는 존재한다. 이데아성형외과 원장들은 오랜 경험을 통해 단순히 이러한 욕구들을 이용하여 성형수술을 권장하는 의사나 병원이 아니므로 환자 자신의 외모를 다시 되돌아볼 수 있다. 또 너무 극단적인 장점만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에게 가능할 수 있는 성형의 형태와 결과를 안내함으로써 보다 성형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