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라 불리는 요즘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특히 관절이야말로 노년의 삶의 질과 행복으로 직결되는 만큼 평소에 관리하는 것이 좋다.

보통 나이가 들면서 퇴행성관절염을 앓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관절이 불편하면 여러 가지 증상으로 일상생활이 자유롭지 못하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가족 및 친구들로부터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다가오는 설날에는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의 관절 건강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휴럼의 관절활작은 한국인을 위한 국내산 원료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관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받은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을 함유했다. 까마귀쪽나무열매는 농림축산부의 지원을 받아 휴럼과 제주테크노파크가 3년에 걸쳐 개발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이다.

휴럼 중앙연구소는 세포실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이 관절 건강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한국인만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관절 통증과 경직도, 기능 저하, 골관절염지수 총점수 등에서 개선됐다.

휴럼 중앙연구소 관계자는 “까마귀쪽나무열매는 제주도 방언으로 구럼비 또는 구럼비낭 등으로 불리는데, 제주도 해녀들 사이에선 까마귀쪽나무 열매가 관절에 도움이 된다고 전해져오고 있다”라며 “까쪽은 유네스코에서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한 믿을 수 있는 제주산 원료인 만큼 국내산 식물성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기다렸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절활짝’은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 추출물 외에도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 외에 비타민 B1, B2, B6 등도 함유하여 관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한편, 관절활작은 오는 15일(일) 저녁 9시 30분 CJ홈쇼핑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번 방송은 다가오는 설날 전 마지막 방송으로 관절이 불편한 부모님과 친지 등에게 선물하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