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빌라는 저렴한 실입주금으로 분양이 가능하다. 따라서 전세 대신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층(싱글족,신혼부부,사회 초년생)으로부터 수요가 있다. 또한 준공 후 10년 가량 하자 보수가 필요하지 않다. 신축이기에 내부 인테리어가 잘 구축되어 있고 관리비는 계단 청소 비용 및 공동 전기료 정도만 지불하면 돼서 상당히 합리적이다.

다만 분양 시 주의할 점은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CCTV 등 보안 시스템이 구축돼 있는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 3층 이상일 경우 엘레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는지 유무도 따져보아야 한다.

빌라전문 분양 사이트 '빌라상담센터'의 한 관계자는 "빌라라고 하면 과거 선입견 때문에 분양을 꺼리나 선입견을 개선한 신축빌라가 등장한 상태"라며 "지역 조건 및 실입주금 등을 잘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빌라상담센터 관계자는 “아파트 매매 시에는 투자 심리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금리 인상 및 대출 규제 강화 등이 예고된 상황이므로 금년에는 전반적으로 아파트 거래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구조와, 주택 컨셉으로 지어지는 요즘의 빌라들은 아파트와동일한 방음과 단열 기능이 우수한데, 가격까지 낮아 젊은 신혼 부부들 및 1인 1가구, 전세난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을 만하다.

한편 빌라상담센터 서울지역 시세표에 따르면, ‘망리단길‘로 요즘 핫한 망원동 신축빌라 방3욕실1 기준으로 3억1천~4억1천으로 다소 가격이 부담스러울수 있으나 서울시내 어느지역으로 교통편이 편리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된다.

이어 망원동 북쪽으로 오름추세를 보이고 있는 은평구는 방3욕실1~2 기준으로 응암동, 신사동, 갈현동, 불광동 신축빌라는 2억2천~3억4천 사이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
강서구는 은평구와 같은 조건으로 공항동과 방화동 신축빌라가 2억2천~3억2천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등촌동, 염창동 신축빌라는 2억4천~3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빌라상담센터‘는 신축 빌라 분양 전문 업체로 ETN '쇼미더머니' 전문가로 출현했으며,
2015년 머니투데이 소비자만족대상, 2016년 스포츠조선 대한민국파워브랜드대상을 받아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