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꺼짐과 눈밑꺼짐, 다크서클을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술 받으면 만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꺼풀이 너무 꺼진 경우 인상 강해 보이거나 아픈 사람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눈꺼풀 꺼짐은 유전적으로 눈꺼풀에 지방 층이 얇아 생기는 증상이다. 또한 후천적으로 기타 원인 등에 의해 눈꺼풀이 꺼질 수 있다. 꺼진 눈꺼풀은 지방이식이나 필러로 보완할 수 있다.

눈밑꺼짐은 눈밑지방재배치나 필러를 보충시키므로 들어간 부위를 나오게 할 수 있다. 눈밑꺼짐은 다크서클의 원인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중년의 경우는 연령이 높아질 수록 눈밑에 지방이 축적되어진다.

눈밑지방재 배치를 통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지방을 새롭게 재배치는 하는 수술을 받아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원인으로는 피부조직이 유전적, 후천적으로 함몰되어 음영차이가 발생 하는 원인이 가장 많다.

두 번째는 피부 조직에 멜라닌 색소증가와 이차적인 색소 침착으로 어둡게 보이는 원인 세 번째는 눈밑 피부가 얇아 피하정맥이 드러나 푸르스름해 보이는 원인 네 번째로는 지방 막이 약해 볼록 튀어나오거나 지방이 축적되어 돌출, 함몰로 인한 원인 등이 있다.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은 우선 색소원인 색소레이저와 미백치료를 동시 하고, 혈관 원인은 혈관레이저로 없애준다. 또한 지방문제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많은 원인은 함몰이므로 눈밑꺼짐으로 음영차이가 발생하고 그로 인하여 다크서클이 만들어진다.

이런 경우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하여 함몰 부위를 돌출시키면 다크서클과 눈밑꺼짐을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증상이 조금이라도 생기는 기미가 있을 경우와 경미한 경우, 예방적 차원에서 히알루론산 필러를 눈밑필러로 사용하면 피부조직의 구성물질들을 활성화 시켜주 는 역할을 제공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해당 시술에 사용되는 필러로는 레스틸렌, 쥬비덤, 퍼펙타 덤, 컴플리먼트, 이브아르, 엘라비에, 벨라스트 등등을 사용한다.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눈밑꺼짐필러, 애교살필러, 코필러, 팔자주름필러, 턱끝필러, 입술필러, 이마필러, 볼필러 등 다양하게 적용되며, 필러 종류에 따라 지속기간, 비용과 가격 등이 달라진다.

루체아성형외과 나수정원장은 “눈꺼풀 꺼짐, 눈밑꺼짐, 다크서클 등은 필러 종류를 잘 선택하여 시술하여야 한다. 필러 종류마다 비중과 입자의 크기가 다르고 피부 층에 따라 사용 용도가 구분되어진다. 또한, 시술 부위의 조직 특성을 고려 하여 시술 시 주의하여야 할 사항 등이 있다. 눈꺼풀은 지방이식이나 필러 주입 방법은 같으나 주입 시 눈꺼풀이 얇아 특히 뭉치거나 흘러내리지 않게 주입 량을 적절하게 조절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루체아 나원장은 “눈밑꺼짐필러의 경우 눈밑필러는 피부 층 밖으로 너무 얇게 주입할 경우 엠보가 생기므로 적당한 깊이에 주사 포인트가 시술의 중요한 관건이며, 주사 부위마다 주입된 양을 잘 배분하여야 시술 결과가 만족할 수 있다.하지만 잘못 주입 시 모양이 달라지므로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