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나이를 알려주는 흔적이 하나 둘씩 남게 된다. 특히 요즘에는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하다 보니 입가의 팔자주름이 더 깊어지고 얼굴이 처져 윤곽이 흐릿해지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런 습관 때문에 나이에 비해 주름이 벌써부터 많이 생기고 깊어지는 사람이 부지기수.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평소 바람직한 자세를 생활화하고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제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이미 발생한 주름이나 피부처짐은 생활습관의 변화로는 한계가 있다.

최근에는 피부처짐이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시술들(매선, 리프팅, 윤곽 등)이 등장하여 피부처짐 및 주름으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임용석 원장은 “주름이나 피부처짐, 팔자주름 등에 효과적인 시술로는 매선을 꼽을 수 있다. 매선리프팅은 티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 수 있고, 얼굴윤곽을 또렷하게 잡아줄 수 있다”며, “피부 안에서 처진 부분을 올려주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층을 자극해주기 때문에 안면부의 윤곽을 축소 해주는 효과도 있을뿐더러, 깊게 패인 주름을 옅게 해주면서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시술 시간도 매우 짧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고 전했다.

미적기준의 하나인 동안에 상반되는 주름과 피부처짐 등을 개선하고자 해마다 많은 이들이 이러한 시술들을 찾고 있는데, 매선시술 경험이 많은 곳인지 잘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임원장은 “매선이 타 시술에 비해 간단해보일지 몰라도 엄연히 시술의 일종이기 때문에 전문의의 꼼꼼한 맞춤상담이 필요하다. 특히, 매선은 정확한 포인트를 잡아야 하고, 시술자의 손기술이 효과와 지속 시간을 좌지우지하므로 다양한 케이스를 보유한 경험 많은 곳인지도 체크 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