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전문업체 상락수는 2010년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등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을 더 많이 함유할 수 있는 동결진공건조 공법을 개발했다.

상락수는 동결진공건조 추출과정은 러시아산 차가버섯 추출농축액을 국내로 이송한 후 국내에서 추출분말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생산 원가가 높다는 단점이 있다.

베타글루칸과 폴리페놀 등 유효성분이 많이 함유됐고, 수분함량이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 중 가장 낮아 장기간 보관해도 산화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상락수는 2010년 동결진공건조 기술을 개발한 이후에도 유효성분 함량을 높이는 연구를 계속 진행해 베타글루칸을 종전 추출방식보다 고농도로 함유하는 추출기술을 개발해 지난해 특허로 등록했다.(특허 제10-1662185)

또한 자작나무에 미량으로 존재하는 베툴린산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추출기술은 현재 특허 출원중이라고 밝혔다.

상락수는 타사와 차별화된 높은 기술력으로 생산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루치 로얄 FD, 루치 스페셜 SD 각각 2g씩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증정시 차가버섯 추출분말과 함께 의료전문방송 메디 TV에 방영된 바 있는 차가버섯 다큐멘터리 영상과 차가버섯에 대한 정보 자료도 함께 배송되어 소비자들이 차가버섯에 대한 정보와 효능을 알 수 있다고 상락수 측은 설명했다.

상락수는 설 연휴가 있는 1월 한 달 동안 신용카드 결제시 5개월까지 무이자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1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무이자할부는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등 신용카드 대부분이 해당되며, 무이자 할부는 최소 2개월부터 최대 5개월까지 구매 가능하다.

최대 12개월까지 부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삼성카드, 하나카드는 별도 신청 없이 6-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고, 비씨카드, NH농협카드는 ARS를 통해 사전 신청시 부분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