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되고 여름보다 현저히 적은 일조량에 잡티의 생성여부는 적다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렇지만은 않다. 대부분 일조량에 의해 생성되는 잡티일지라도 유전적 요소에 의해 작용되는 경우가 많아 시시사철 잡티를 경계할 필요가 있다.

맑은피부과 광주점 신삼식 원장은 “잡티는 대부분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분비되어 생겨난다. 원인에는 자외선노출,체질적요인,유전적요인,스트레스,노화 등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레이저치료와 올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라고 말하였다.

잡티제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엑셀V는 색소질환인 잡티, 기미 등 색소질환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며, 혈관치료와 리프팅까지 한꺼번에 3가지 레이저모드로 색소병변을 해결해준다. KTP레이저모드, 롱펄스 앤디야그 레이저, 제네시스 마이크로 세컨드 엔디야그 레이저모드인데 표피 가까운 부위, 깊은 부위의 혈관과 색소병변을 치료하고, 모공, 흉터, 잔주름, 피부결, 피부톤을 개선할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레이저 장비이다.

겨울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는 세안과 샤워 후 건조한 피부의 보호막을 강화시키기 위해 피부 보습제를 발라주어 촉촉한 피부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적절한 수분섭취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만들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