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을 거치면서 여성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질환이 바로 요실금과 골반장기탈출증, 자궁탈출증 등이다. 특히 질방귀 현상은 출산과 노화로 인해 여성의 골반이 넓어져 질이완이 심할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자로써 수치감을 주면서 빠른 해결방법을 찾고자 질성형수술 여성성형전문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질축소방법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질성형은 이쁜이수술 또는 질축소수술로 불리며 요실금이나 방광탈출증, 직장류(직장탈출), 자궁이 질 쪽으로 빠져 나온 증상인 자궁하수, 자궁탈출증 등도 개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여성성형과 관련하여 자료를 검색하면 질성형수술,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술, 질타이트닝 등 여러 가지 수술방법들 중 나에게 맞는 제대로 된 질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이에 대해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대표원장)은 “무엇보다 원칙에 충실한 안전하고 효과 좋은 수술을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무조건 회복기간이 짧다거나 통증이 없다거나 최신기술이라고 권하기 보다는, 환자의 증상에 맞게 가장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질성형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기존 이쁜이수술방법 또는 질속에 필러나 콜라겐 등의 이물질을 주입하거나 질스프링 같은 의료용 고무줄을 넣어서 질수축을 얻으려는 노력은 질점막 성질이 변화되는 것은 아니므로, 기대만큼의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에 최근 레이저로 질 입구부터 질 깊은 곳까지 촘촘히 메꿔 주는 수술방법이 대세이다. 레이저질성형은 방광탈출이나 요실금은 물론 직장류 및 변실금도 개선되며, 골반 아래로 쳐지거나 내려온 자궁을 제 위치로 올려주어 건강한 골반환경으로 탈바꿈 할 수 있게 해준다. 환자별 맞춤수술로 효과를 극대화한 수술이기도 하지만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하지만, 질속 깊은 곳의 방광근육과 직장근육들을 다 강화해야 하는 수술로 기술숙달에 오랜 시간이 걸리고, 수술 자체도 까다롭다. 이런 수술은 노하우가 풍부하고 수술 시 안전한 마취가 병행되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비용이 아닌 수술후기 또는 수술방법에 집중해야 하며 산부인과 전문의와 마취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는 병원인지를 꼭 확인해 봐야 한다.

소음순 늘어짐, 비대증, 여성불감증, 요실금 등은 방치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질탄력 저하는 나이가 듦에 따라 점점 더 악화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여성 스스로의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된다. 특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본인에게 맞는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 바쁜 여성들을 위한 15~20분의 시간이 소요되는 질수축 시술인 레이저 질타이트닝 방법 선택이 중년여성들의 고민해결에 해결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움말: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