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세계 최초로 차가버섯 추출분말 개발에 성공한 상락수는 차가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등 인체에 이로운 물질을 더 많이 함유하도록 연구한 끝에 베타글루칸 추출기술은 지난해 특허로 등록했고, 베툴린산 추출기술은 현재 특허 출원중이라고 밝혔다.

특허로 등록됐거나 출원한 핵심기술은 동결진공건조 기술이며 지난 2010년 처음 개발에 성공했다. 상락수는 러시아 현지 추출기술보다 국내 추출기술력이 더 좋다는 점을 알게된 후 추출농축액을 국내로 들여와 가공해 추출분말을 생산하는 방식을 적용중이다.

상락수 관계자는 “국내에서 추출분말 생산하는 방식은 원가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제품가격도 거기에 맞춰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같은 용량에 더 많은 유효성분을 섭취할 수 있고, 수분함량을 0.1% 이내로 극도로 낮춰 산화를 방지했다”고 전했다.

또한 타사와 차별화된 높은 기술력으로 생산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처음 회원가입자에 한해 루치로얄FD, 루치스페셜SD 각각 2g씩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무료증정시 차가버섯 추출분말과 함께 의료전문방송 메디 TV에 방영된 바 있는 차가버섯 다큐멘터리 영상과 차가버섯에 대한 정보 자료도 함께 배송되어 소비자들이 차가버섯에 대한 정보와 효능을 알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설 연휴가 있는 1월 한 달 동안 신용카드 결제시5개월까지 무이자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상락수의 동결진공건조 방식으로 생산된 루치로얄FD가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함량이 높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루치스페셜SD, 진공건조스타 VD 등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다시 루치로얄FD를 재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고 상락수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