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는 겨울철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사계절 동안 전국, 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촬영장소가 유명하고 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한 지역이기도하다.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는 자연휴양림에서는 관광객들이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테마정원, 산림전시관, 야생 꽃길은 우아한 풍경을 자랑하여 이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의 발길은 현재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능선을 위에는 전망대가 보이고 위에서 내려다 본 전경에는 푸른 소나무와 서해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해수욕장과 항구가 많은 지역답게 풍성한 먹거리를 자랑한다.

식도락 여행의 대표적인 안면도맛집 주변에는 데이트 장소, 모임, 가족여행이 적합한 코스이며, 여러 행사들과 축제들이 자주 열리고 있다.

학습 체험장소를 빼먹을 수 없는 안면도 관광지는 어촌생활 탐방이 가능하고 서해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 역시 빠질 수가 없다.

안면도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해산물 종류는 꽃게다.

태안군 지역을 관광할 때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음식으로는 안면도게국지맛집 ‘일송꽃게장백반‘ 원조점에서 선보인 건강식의 꽃게 코스 요리가 유명하다.

이를 맛보기 위해 계절과 상관없이 해외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국내 지역에서도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안면도게국지맛집 요리를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신선한 꽃게를 엄선하여 살이 꽉차있고 여행객의 입맛에 맞췄으며, 식도락 여행의 참 맛을 알리고 있었다.

겨울에 가장 인기가 많은 게국지는 얼큰함과 고소함을 더하였고, 우리나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전통요리 중 하나이다.

그리고 안면도맛집 노하우로 개발된 특유 소스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에 사용되어 맛을 한층 더 풍성하고 깊게 만들었다.

일송꽃게장백반 원조점 요리들은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남녀노소가 좋아할 대중적 입맛에 맞춰져 있다.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묘미와 함께 안면도의 명소도 구경하고 온가족이 이번 설날에는 건강한 우리나라 전통음식 꽃게요리를 맛보는 것도 좋은 연휴 게획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