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로만 유명했던 경기도 이천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선 후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서울근교 나들이와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있다. 서울에서 한시간 반 정도면 충분히 도달하기 때문에 하루코스로 알차게 쇼핑도 즐기고, 유명한 이천 쌀밥맛집을 들를 수 있다.

그밖에 이천도자기마을에는 직접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고, 각종 도자기그릇을 구매할 수 있어 관심 있는 사람들로 붐빈다.

대표적인 이천 가볼만한곳으로는 앞서 소개한 롯데미엄 아울렛이 있다. 여러 유명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구경하고 식사만 하기에도 잘 꾸며져 있다.

그밖에 온천식 실내워터파크가 있는 테르메덴과 복합놀이공간인 플레이즈는 실내공간으로 요즘같이 추운날씨에도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이다.

대표적인 이천먹거리는 쌀인만큼 이천쌀밥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이천맛집들이 많은데, 그 중 이천돌솥밥을 소개한다. 이 집은 안동 경당종택, 전주 전라회관, 보은 경희식당 등과 함께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전국 10대 한정식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외지인들보다 이천시민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곳은 푸짐하고 맛있는 저렴한 가격의 한정식이 인기이다. 된장, 고추장, 매실액 등 장과 소스를 직접 담그고 유기농 채소를 사용하는 정직한 이천밥집이다. 요즘은 곤지암리조트에 스키 타러 온 관광객을 비롯하여 타지사람들도 입소문을 듣고 이천돌솥밥을 많이 찾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