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모씨(39세, 여)는 최근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볼 때마다 한숨부터 나온다. 노화로 인해얼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턱 선이 힘을 잃고 처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김씨의 경우처럼 여성들의 고민 거리 중 하나는 피부노화현상과 주름 및 피부 처짐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현상으로 주름과 피부 처짐이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아름답고 싶은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밖에 없다.

많은 여성들이 노화로 인해 떨어진 피부탄력 회복을 위해 마스크 팩, 마사지 등 여러 가지 개인적 노력을 기울이지만 이러한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다.이에 일부 여성들 사이에서는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가 대안으로 부상했다.

실제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는 노화에 따른 피부 처짐과 주름 개선을 위해 울쎄라 리프팅을 비롯한 다양한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초음파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피부 리프팅 시술로 피부 근막층을 타깃으로 고강도의 초음파 열을 조사한다. 이를 통해 손상된 근막조직 층의 재생성과 피부 세포의 수축을 유도하며 피부 내 콜라겐 생성 촉진이 기대 가능해 피부 탄력 회복을 돕는다.

또한 초음파 레이저를 이용해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피부 절개가 없으며 시술 과정에서 피부에 전해지는 자극이 비교적 적다. 또한 시술자가 모니터를 통해 환자의 피부층을 직접 보면서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피부 표면에 손상이 거의 없어 사회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당일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며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지만 음주, 흡연 등을 삼가야 한다.

울쎄라리프팅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회 시술로 최대 1년 정도 피부탄력 개선효과 유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주로 얼굴 주름, 늘어진 턱선, 피부 처짐, 피부탄력 저하 등에 개선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디에이(DA)성형외과/피부과 민병이원장은 “울쎄라리프팅 시술 시에는 정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화상 및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정품 기기와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면서“정품 인증 여부는 기기에 부착된 인증 마크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며 정품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울쎄라리프팅은 얼굴피부에 직접 작용하는 시술인 만큼 환자 개개인의 피부상태와 특징에 따른 맞춤 진단을 통해 그에 적합한 시술이 이뤄져야 하며 레이저 조사 시 미세한 강도 조절이 필요하다”면서“따라서 충분한 임상경험과 술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