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시흥 배곧신도시에 민간임대아파트 대방노블랜드를 지하 1층부터 지상 29층의 10개동 59㎡ 단일평형으로 공급, 총 1089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대방노블랜드는 시흥 배곧신도시의 마지막 소형임대주택으로 10년 기한의 공공임대아파트로 공급되며, 임대기간 종료 후에 분양전환이 되나 협의를 통해 5년째부터도 가능하다. 일반 아파트와 달리 임대기간 내 취득세, 재산세 등의 보유세가 없으며 전세가 상승이나 집값 하락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대방건설이 이자 후불제였던 2차 계약금 대출을 무이자로 변경하면서 계약자의 초기 부담금이 확연하게 줄어든 상황이다.

이 단지가 들어설 시흥 배곧신도시는 서울대 국제캠퍼스와 서울대병원(예정)이 들어오면서 글로벌 교육 프리미엄과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으며 대방노블랜드가 입주할 B6블록에서 유·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자녀 교육 여건도 갖추었다.

뿐만 아니라 전철 수인선과 4호선이 인접해 인천과 서울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기에 용이하고 제3경인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등과도 인접해 차량 교통도 우수한 광역교통망 역시 보유하고 있다. 소사-원시선 복선전철과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 다양한 교통호재로 배곧의 가치는 더 높아지고 있다.

최근 시흥시는 배곧대교 건설, 제 2외곽순환도로의 연장선인 인천-안산 고속도로 건설이 검토중이라 밝혀 인천 송도와 서울을 잇는 수도권 교통 인프라의 또 다른 중심으로 올라설 전망이다.

대방노블랜드는 중앙광장 및 주민운동시설(멀티코트, 야외운동시설), 선큰광장, 맞춤식 테마 놀이터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더불어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한 신세계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이 올해 4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5016-1번지 배곧생명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