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몇 번씩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그 소식을 접하게 된다. 특히 겨울철에는 영하로 떨어진 온도와 쉽게 얼린 도로에 아무리 안전운전을 하더라도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평균적으로 매일 일어나는 재난 사건 중 사고의 80% 이상이 교통사고라고 한다. 그 중 가벼운 접촉사고일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외상이나 통증이 없다보니 ‘휴식을 취하면 낫겠지’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통증과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예고 없이 받게 되는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 사고 당시에는 경향이 없어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외상이나 골절이 보이지 않더라도, 사고 당시 충격이 신체에 전달되어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또한 엑스레이나 MRI 등 검사에서도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고 발생 후, 즉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 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은 뒷목에서 느껴지는 뻣뻣함, 목과 허리 통증, 어깨 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소화 장애, 불면증, 우울증 등이 함께 동반될 수 있다.

청량리 경희팔팔한의원 정민교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장기적인 손상으로 인해 디스크질환, 신경유착 등으로 이어져 만성통증이 될 수 있어 교통사고 후 즉시 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정민교 원장은 “교통사고 후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과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 충격으로 발생한 어혈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강조했다.

서울 청량리역에 위치한 경희팔팔한의원에 찾는 환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자동차보험 혜택 적용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침과 뜸, 부항, 약침요법, 어혈치료한약, 물리치료 등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부담되지 않은 진료비로 가능하다.

그리고 사고의 정도, 개인의 체질에 따른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기에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본 한의원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희팔팔한의원은 서울 청량리역 근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뿐만 아니라, 한방다이어트, 한방미용성형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 회복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