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수원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지다. 전통궁중음식, 전통무예, 전통수공예 등의 조선 궁중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수원의 문화 거리를 탐방하며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원역과 인근의 로데오거리는 대형 복합쇼핑몰과 카페, 테마숍이 밀집한 문화 공간으로 20·30 젊은 세대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특히, 수원역 부근의 개성 있는 맛집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식도락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다.

흔히, 친구들과 지인들과의 약속, 또는 여행에서 식사 메뉴를 정할 때 서로 입맛이 달라 난감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이 주목받는 추세다. 수원역 가볼만한 곳으로 ‘더식당’이 있다.

해당 업체는 샐러드 파스타, 고르곤졸라 피자, 직화 쭈꾸미, 장작 불고기, 칼국스, 버터구이 랍스타 등의 다채로운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 구성이 많아 입맛에 맞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직화쭈꾸미는 캡사이신과 불맛을 위한 목초액을 사용하지 않고 청양고추가루와 직화로 구워내 은은한 불향과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 마진을 줄여 고가로 알려진 버터구이랍스터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한편, 수원역 맛집 ‘더식당’은 소중한 사람들과 방문하기 좋은 수원 쭈꾸미 전문점으로 카페형의 깔끔하고 이색적인 인테리어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