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흐름에 따라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되면 이마와 눈가 그리고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동시에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뺨과 입술 가장자리 등 여러 부위가 아래로 처지게 된다.

과거에는 이를 세월의 흔적이자 어쩔 수 없는 노화현상으로 여겼으나 동안 열풍이 불고 있는 현재는 보다 적극적으로 이를 개선하고 젊음을 되찾으려 유명한 병원 등을 알아보는 중년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때, 동안 시술 하면 흔히 보톡스나 필러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이러한 방법들은 지속적이고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뿐만 아니라 사실상 이미 처진 얼굴을 올려주어 윤곽을 개선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얼굴은 피부와 그 아래 기본 윤곽을 결정하는 SMAS층이 존재한다. 이에 근본적으로 윤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아래를 올려주어야 하는 만큼 주름과 피부 처짐이 고민이라면 안면거상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강남역 유노성형외과 임영민원장은 "안면거상술은 모발선 안쪽 부분에서 귀 앞쪽에 바짝 붙은 부분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피부와 늘어진 SMAS층의 조직을 분리 후 제거하는 수술로 처진 조직을 위로 당겨 올려주고 남는 피부를 잘라주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작은 얼굴 윤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처지고 늘어진 주름 역시 확실히 개선 가능하다. "고 전한다.

다른 리프팅 시술로도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라면 더욱이 만족도가 높을 것이며, 특히 볼과 팔자주름, 늘어진 턱선까지 한 번에 시술이 가능하고, 목과 볼이 처진 부위에 지방흡입을 병행함으로써 작고 얼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안면부 피부 절개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환자들도 적지 않은데, 귀 앞 부분을 최소 절개하고 피부에 긴장이 없을 정도로만 절제하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게끔 하는 대신 보다 효과적으로 주름을 개선 시켜 동안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방법이기에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안면거상술 잘하는 곳의 전문의를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운다면 안전성과 만족도 모두 보장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수술에 앞서 자신의 나이와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그리고 반드시 의학적 근거가 있는 시술을 받을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