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은 여성만이 누릴 수 있는 축복이지만, 출산 후 신체에 발생하는 다양한 변화는 여성에게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대표적인 변화로는 급격한 질 탄력 저하와 골반 근육 손상을 말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심한 경우 일상생활까지 불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 질 근육 및 점막의 탄력 저하로 인한 성적인 만족감 저하도 그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여성 질환을 야기기도 해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잃을 가능성이 높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변형된 질은 질성형을 통해 교정을 시도해볼 수 있다. 질성형수술이란 탄력이 저하된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것으로 질 근육과 골반 근육 복원술을 병행하면 그 효과를 더욱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이는 성적 만족감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골반근육 강화로 방광류, 직장류 등의 여성 질환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질성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는다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삶의 질과 관련이 높은 수술이므로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말하며 “충분한 의학적 상담과 진료가 가능한 산부인과를 찾아가 수술방법, 질성형수술비용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강조했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