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은 풍부한 자연과 접근성으로 서울근교 나들이나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손색없는 지역이다. 특히 4월에 들어서는 벚꽃을 비롯한 봄꽃들이 피어나 봄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벼운 여행을 계획한다면 양평 여행코스를 계획해 떠나보는 것도 봄을 즐기는 방법이다.

 

더 특별한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을 원한다면 딸기체험축제를 추천한다. 초봄부터 5월까지 진행되는 이 축제는 직접 딸기를 수확하는 즐거움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평범한 양평 데이트코스를 벗어나고자 하는 연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하다.

 

양평 먹거리로는 택시기사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전수리의 터주대감 격인 오리백숙집이 있다. 양평맛집, 문리버는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양양 각두골, 속초 원조털보네토종닭,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오래된 통나무집을 개조해 운치 있는 것으로도 소문난 문리버는 외관의 중후함에 지지 않는 맛의 전통을 자랑한다.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와 13가지 한약재를 사용한 한방오리백숙은 재료와 맛에 대한 고집이 느껴진다. 더욱이 밑반찬도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들어 그 정성과 깔끔한 맛에 반해 다시 찾는 손님도 적지 않다. 이렇듯 고집스럽게 지켜가는 맛과 정성으로 전수리에 오리백숙을 뿌리내리게 한 터줏대감으로써 꾸준히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서울근교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