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여성성형이 처음 도입이 되었을 때만 해도 폐쇄적인 성의식과 사회 분위기 때문에 여성성형을 바라보는 인식이 좋지 않았다. 더군다나 입구만 좁혀놓는 수술을 하다 보니 하나마나 한 결과로 인해 이쁜이수술을 받아도 금방 되돌아오는 방법이라고 알려지게 되었다.

 

최근의 여성성형수술은 남성의 성감만을 올려주는 수술법이 전부였었던 과거와 달리 여성의 성생활의 만족도를 올리고, 질이 늘어진 채로 방치했을 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서 과거와는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

 

가장 대표적인 식 수술은 바로 이쁜이수술(이쁘니수술, 이뿐이수술)이라 불렸던 질성형수술이다. 최근의 질성형수술은 여성 개인맞춤형 방식으로 질내경을 확실히 좁힘과 동시에 질을 둘러싸고 있는 골반근육 자체를 강화시켜 본인이 마음 먹은대로 수축을 시킬 수 있는 수축운동력 회복 방법으로 진행된다.

 

골반근육을 강화시키는 최신식 질성형수술은 근육을 강화시키지 않았을때 몇 달이 지나 다시 질이 이완되어 수술효과를 못보는 경우 혹은 원상태로 돌아오는 느낌 등의 부작용이 없고 평상시 꾸준히 수술효과를 높이기 위한 케겔운동을 한다면 반영구적인 수술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수술을 받은 여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윤호병원 조윤호 원장은 “골반주변부근육은 골반 밖으로 장기가 쏟아지지 않게 지탱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출산 등으로 인해 골반근육이 손상을 입거나 약해지면 요실금과 질탈출증, 질이완증 같은 증상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질성형수술을 통해 이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수 있다”며 “산부인과 선택 시에는 수술을 담당하는 전문의의 경험과 더불어 골반근육 복원술을 얼마나 확실하게 해줄 수 있는지 확인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전국에 산부인과는 400개가 넘는다고 한다. 하지만 정작 질성형수술 전문 산부인과를 찾아보면 그렇게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이벤트나 가격만을 중심으로 고르기 보다는 병원마다 이쁜이수술방법이나 수술효과가 천차만별이므로 꼼꼼하게 방문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바를 따져봐야 한다.

 

환자들이 질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산부인과를 고를 때 가장 불편한 점을 꼽자면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내원을 했는데 정확한 진단보다는 상술에 의해 수술을 권유하는 것이다. 전통있고 오래된 병원을 찾아 방문한다면 이와 같은 불편함을 조금은 덜 수 있다.

 

조윤호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평생에 한번 받는 수술인 만큼 어떤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을 받기 전 충분히 환자와 상담을 해주고 실제 환자들의 전후 사진과 수축력 회복 동영상을 보여주는 병원이 안전한 병원”이라며 “병원 선택 전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