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내달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10주간 일반인 대상 무료 강연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은 내달 11일부터 오는 7월 13일까지 본원 한의기술표준센터 제마홀에서 한의학 기초이론과 최근 연구동향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한의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한의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의학 아카데미는 한의학연 연구자들이 강사로 나서 한의학의 역사, 고문헌, 침구학, 본초학, 사상의학 등 한의학 기초이론과 한의약 R&D 동향 등을 10회에 걸쳐 소개하는 한의학 전문 강연 프로그램이다. KIOM은 그동안 연구원 직원을 대상으로 한의학 강좌를 개최 한 바 있으나 참가 대상을 일반인으로 확대해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달 11일에 개최되는 첫 강연은 ‘한의학의 역사적 배경 및 학문적 특성의 이해’를 주제로 이혜정 KIOM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어 최선미 한의기술표준센터장의 변증학, 최고야 선임연구원의 본초학, 김종열 책임연구원의 사상의학, 이준환 임상연구부장의 한의임상연구방법의 이해 등의 강연이 매주 예정돼 있다.

한의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강연 자료와 한의학 관련 도서가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조직인재혁신팀(042-868-9579)에 문의하면 되고 참가신청은 KIOM 홈페이지 공지사항(kiom.re.kr)에서 하면 된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