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여행객의 발길이 분주하다. 그중,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은 물론 식도락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속초가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속초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등의 가볼만한 곳과 여행코스가 가득하고 설악 워터피아에 들러 온천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속초 설악 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 시설을 두루 갖췄고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연인들의 낭만적인 데이트 코스로도 손꼽힌다.

이밖에도 속초의 맛좋은 음식으로 식도락을 체험할 수 있다. 봄철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와 각종 해산물 요리를 맛보려면 속초 대포항을 방문해보자. 살이 가득 차오른 대게는 담백한 맛은 물론 영양소도 풍부하다.

이 가운데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게, 킹크랩, 홍게, 랍스타 등 각종 게찜과 20여 가지의 해산물 밑반찬을 뷔페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우선 1층에 수족관에서 고객이 원하는 대게를 직접 고르고 2층 식당에서 뷔페식 해산물 요리를 즐기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장점으로 주변 타 업체보다 30~50%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제공한다.”며 “당일 잡아 올 린 대게와 해산물의 남다른 신선함과 맛을 직접 느껴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큰 규모와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모임 및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