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신체 노화를 겪게 되는데 중년에 접어들면서 피부가 처지고, 흰머리가 나듯 여성의 외음부와 질 내부도 각종 변화를 겪게 된다.

특히 여성은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질이 늘어지게 되는 질이완을 심하게 겪게되는데, 질이완이 심해지면 요실금, 질염, 자궁탈출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질내부를 축소시키고 골반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 방법을 통해 출산 전의 상태로 최대한 되돌릴 수 있어 필요하다면 부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야 한다.

최근에는 상담을 받을 때 질축소수술에 관한 정보 부족으로 어느 병원이 수술을 제대로하는지 판단을 할 수 없어 병원을 잘못 선택하는 경우 재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는 전문의의 질수축수술과골반근육복원술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따져봐야 한다.

최근에 논란이 되고 있는 레이저 질성형수술은 수술 시 출혈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질내부에 화상 흉터와 같은 덧살이 생길 수 있고, 수술과정에서 레이저가 골반근육의 일부를 태울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잘못된 질성형수술 방법은 질 입구 부분만 과도하게 좁히고 질 속 부분은 넓은 상태로 방치하는 것으로써 질내부에 턱이 지게 되어 높이 차이가 생기면 빠져나가야 할 냉이나 생리혈이 고여 부패하여 시간이 지나면 질염, 악취, 냉증이 생길 수 있어 재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올바른 질성형수술은 넓어진 질을 확실하게 안쪽까지 균일하게 좁히고 골반근육을 제대로 복원하여 질수축운동성을 되살려서 내가 원하는 만큼의 질수축이완운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수술 후 전 후 사진과 질 수축력 회복 동영상을 풍부하게 보여주는 병원이 보다 안전하기 때문에 실제환자의 수술 후기와 함께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윤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조윤호 원장은 “기존의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수술방식은 본원에서 실시하는 질성형수술인데 이것을 본원만의 명칭으로 스프링마사지-질성형수술이라고 부른다. 스프링마사지 질성형수술은 헐거워진 질을 좁히는 것을 기본으로 약해진 골반저근육과골반괄약근을 확실하게 복원하여 질에 자유자재로 운동성을 부여해주는 수술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골반근육복원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산부인과에서 수술을 받아 재수술을 받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일생에 한번 받는 수술인만큼 단순히 가격만을 고려해 저렴하다고 아무곳에서 수술을 받는다면 추후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축력이 회복된 동영상 자료등을 참고하셔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