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가 넘치는 젊음의 거리 압구정은 다양한 식당과 카페, 화려한 느낌의 쇼윈도 등으로 반짝이는 곳이다. 압구정 데이트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로데오거리를 거닐거나 곳곳의 가게를 돌면서 쇼핑을 즐기는 등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즐길 거리가 많다.

그 중에서도 압구정 회식장소로 손꼽히는 곳은 단연 압구정 고기집. 일반적인 한우와 달리 감칠맛이 깊은 숙성한우가 인기를 끌면서 강남 한우맛집을 자처하는 곳이 많아진 것이 요즘. 그렇게 압구정 소고기집의 수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펼치는 곳들도 생겨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압구정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 오늘 소개할 등심팩토리다.

서울 고기맛집, 특히 강남에서는 보기 드물게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급 등심과 안심을 제공하는 등심팩토리. 강남역 서동한우, 청담 모퉁이우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강남 3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한우라고 하면 비싼 가격부터 떠오르는 것에 반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저온 숙성법을 사용해서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높여 감칠맛과 풍미가 뛰어난 한우를 맛볼 수 있다.

그 뒤를 이어 보통 고기집과는 달리 곤드레밥, 짱아찌국수 등의 깔끔하고 매력적인 사이드메뉴를 판매해 고기집 특유의 기름진 메뉴를 꺼려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그런 덕분인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히며 맛 자체로도 인정받아 서울맛집 베스트 10에 꼽히고 있기도 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