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과정을 거친 여성의 신체는 원래의 몸 상태로 회복된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어 돌아왔다고 해도 완벽하게 회복되진 않는다. 특히 출산 경험이 많을수록 골반근육의 늘어짐도 점차 악화된다. 또한 염증이나 요실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출산 후, 달라진 골반근육의 이완과 손상 등으로 인해 염증이나 가려움증, 불쾌한 냄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이 경우에는 전문 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통해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필러나 이쁜이수술 진행 여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여성건강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질성형수술은 출산 후 골반근육 손상, 질 이완증상 등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다. 또, 출산 경험이 없는 선천적, 후천적으로 증상이 생긴 여성들도 진행할 수 있다.

질축소수술이라고도 불리는 질성형은 골반을 비롯한 자궁 건강 회복을 도우며, 여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그러나 질축소수술과 같은 방법은 여성의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쁜이수술후기나 방법, 정보 외에도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 허가를 받았는지, 안전성 및 정품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도 이쁜이수술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담당 의료진과의 1:1 상담 진행 후, 개인의 건강 상태와 나이, 출산경험, 노화진행 등을 고려한 적합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질필러 또는 질성형 진행이 필요할 경우에는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담당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출산경험 또는 선천적, 후천적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골반 통증, 염증 등의 증상이 지속돼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전문 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검사 후, 질성형수술이 필요할 경우에는 후기만 참고하기보단 이와 관련된 전문의가 직접 담당하여 진행하는지에 대한 여부와 효과적인 방법을 권유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빠른 변화를 위해 무리하게 진행을 하는 것은 건조증을 유발하는 등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와 함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맞춤 상담과 검사결과에 따른 적합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