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낳고 나면 당연히 살이 찌고 몸매 라인이 망가진 ‘아줌마’가 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옛날과 달리, 최근에는 출산 후에도 철저한 자기 관리로 금세 늘씬한 아가씨 몸매로 돌아오는 엄마들이 많다. 

TV 속 미시 연예인들은 물론 주위의 친구들마저 산후 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를 선보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다이어트를 미처 하지 못한 이들은 위축되기 마련이다. 

아가씨 못지 않은 몸매로 돌아가기 위한 산후 다이어트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 조절이다. 하루 세 끼를 규칙적인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식습관이 바르게 잡혀 살도 빠지게 된다. 갑자기 양을 줄일 경우 오히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금씩 줄여나가야 한다..

아이를 키우며 도저히 식단 조절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전문 다이어트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삼성제약 앤뷰티 다이어트는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 받은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성분을 사용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핑거루트의 판투라틴 성분으로 피부보습과 자외선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 시 찾아올 수 있는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된다..

실제로 12주 인체적용 실험 결과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허리둘레는 물론 체지방량, 체질량지수, 체중, 체지방률 등이 모두 감소했으며, 피부수분은 무려 46.75% 증가하고 피부 주름은 81.94% 감소했다.

뿐만 아니라,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가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주기 때문에 1:1 맞춤식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단순히 다이어트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아닌, 평소 식습관과 행동 습관 등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건강한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해주는 것이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출산 후 한동안은 임신을 했을 때처럼 배가 나오고 붓기가 지속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는 아기의 체중과 양수 등이 빠져나가 임신 기간에 늘어났던 7kg 정도가 빠지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만약 직장이나 육아 등으로 인해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나 운동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이나 전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