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이나 잦은 성관계, 노화, 비만, 선천적인 이유 등으로 인해 질 이완을 경험하면서 여자로써의 자존감을 잃어가고 우울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때 찾는 것이 바로 이쁜이 수술이다. 이쁜이수술은 늘어진 질을 수축시키는 수술 방법으로써 이를 통해 요실금과 질방귀 등의 질 건강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수술적 방법은 회복 기간이 2개월 정도로 매우 길고,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여성들이 질 탄력 저하 고민으로 이쁜이수술을 생각하더라도 선뜻 선택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레이저 질성형을 주로 찾는다.

레이저 질성형은 기존 질성형수술과 달리 레이저를 이용해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손상된 부분의 구조를 탄력 높게 바꾸고 질 벽에 주름을 만들어 주는 신개념 질성형 방법이다. 여성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성감을 개선시키는 목적이 크지만 그와 함께 임신 및 출산을 통한 자궁하수증, 방광탈출증, 질방귀, 골반장기탈출증 등을 해결할 수 있어 기능적인 면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또한 간단한 레이저로 진행되는 만큼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으며, 시술 시간도 15~30분 내외로 매우 간단하고 회복 기간도 1~2주 정도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많은 여성들이 선택하고 있는 질성형 방법 중 하나이다.
빠른 시술과 회복이 가능한 만큼 특히 휴가를 앞두고 여행을 계획 중인 여성들의 경우 파트너에게 더욱 만족감을 주고 관계에 있어 본인 스스로의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질성형을 찾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압구정 예다여성의원 박유나 대표원장은 “레이저 질성형을 선택했다 하더라도 질성형 전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다”며, “무리한 질성형 보다는 개인의 질 상태에 따라 적절한 레이저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레이저 질성형은 전문의의 기술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레이저 시술에 대한 경험이 높은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