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 여성은 임신과 출산 과정을 거치면서 노화현상으로 인한 육체적 변화도 겪게 된다. 이 중 가장 큰 변화를 겪게 되는 부분은 골반탄력 저하와 질 탄력, 수축력이다. 출산 과정에서 생긴 탄력 저하와 수축력 감소는 만성질염이나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 각종 여성 질환으로부터 취약해질 수 있다.

서울에 살고 있는 직장인 A씨(39세, 여)는 5년 전 임신, 출산 과정을 겪은 후부터 수축력이 떨어지고, 불쾌한 냄새, 잦은 질염으로 회사생활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이로 인해 A씨는 남편과의 사이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증상은 점점 심해지고 있어 나날이 고민이 커지고 있다.

이렇듯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신체적 증상은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자신감 저하 등 정신적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골반탄력의 저하나 만성질염, 분비물 증가, 불쾌한 냄새,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심해 생활 속 불편함이 느껴질 경우에는 방치하기 보단, 의료기관을 방문해 여성 건강검진을 통한 현재 건강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검진 후에는 담당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골반 근육의 근본적인 교정과 탄력을 도와주는 이쁜이수술이나 질축소수술 등 진행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질성형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진행 전, 정확한 정밀검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정밀검사 후에는 검사 결과 내용을 토대로 현 상태에 적합한 맞춤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이쁜이수술방법은 의료기술의 발전에 따라 질필러, 질축소수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상담 시 환자의 나이, 노화 진행 정도, 결혼 및 출산 경험, 과거 질성형 경험 등을 모두 밝혀야 한다. 또한 환자는 온라인상 등록된 이쁜이수술후기 글에만 의존해 수술을 결정하기 보단,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받은 후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이외에도 질성형수술에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안전성이 공인되지 않은 재료를 사용해 이쁜이수술, 질필러를 진행하게 되면 이후 이물감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으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건강 회복을 돕는 이쁜이수술방법은 원인이나 각 개인에게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사용되는 재료, 진행방법 등이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단순히 이쁜이수술후기, 비용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정밀검사와 함께 해당 의료기관의 담당의료진 경력, 재료의 안전성, 사후 주의사항 등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