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아시아필름마켓 주최하고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PGK)이 주관하는 ‘Story to Film’이 2017년 10월 15일(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Story to Film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이 걸린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2016년 수상작)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영화 산업 관계자들에게 최초로 선보이는 행사이다. 매년 화제가 되었던 ‘신화창조 프로젝트 피칭’이Story to Film으로 이름을 변경되어 선보이는 이번 피칭에는 총 8편의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될 8편의 작품은 대상을 수상한 강동원작가의 장편 애니메이션 <고양이가 멍멍>을 비롯하여, 멘토링을 거쳐 이번 달에 소설로 출간된 박은우작가의 <청계산장의 재판> 등 극영화, 소설, 드라마,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기획 개발 가능성이 있는 작품들이다. <태양의 후예>나 <더파이브>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하는 K-Stroy를 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작가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비즈니스 미팅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이 자신 있게 소개하는 8편의 프로젝트에 대한 피칭과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는이번 행사는 새로운 스토리에 목말라 하는 국내외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을 위한 ‘최고의 자리’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